파손/분실/보상 안내

재팬바이에서는 물품의 파손 및 분실이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히 대응해 드리고 있습니다.
발송일발송범위도착
소요시간
추적조회통관보상여부보험비용보험가입
가능여부
재팬바이
1일특송
월~금오전 9시까지 결제분 당일 발송발송후
약 1~2일
FedEx해당업체보험미가입시
100$한도
상품가의
5%
O
재팬바이
3일특송
월~금전날 정오 12시까지 결제분에 한해서 다음날 발송
목요일 정오 12시이후 월요일 오전 9시까지 결제분 월요일발송
발송후
약 3~4일
FedEx해당업체보험미가입시
100$한도
상품가의
5%
O
EMS월~토 오전 11시까지 결제분 당일 발송발송후
약 2~3일
우체국본인보험미가입시
2만엔 한도
상품가의
5%
O
해운특송월/목
픽업
수요일 정오 12시까지 결제분에 한해서 목요일픽업
금요일 정오 12시까지 결제분에 한해서 월요일픽업
발송후
약 7일
우체국해당업체상품가의
5%
O
현지배송월~토월 ~ 금 : 오후 2시까지 결제분 당일 발송
토 : 오전 11시까지 결제분 당일 발송
발송후
약 2~3일
사가와
- 별도보험에 가입하지 않아도 이 범위내에서는 보상이 가능합니다.
- 100불을 초과하는 물품의 보상을 원할경우 별도의 보험에 가입해야합니다.(보험비용 :물품대금의 5%)
  필히 보험에 가입하여야지만 보상처리가 가능합니다.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경우에는 100불 한도에서만 보상이 가능합니다.
- 보상신청은 상품을 수령후 3일이내 접수건에 한하여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국제배송 보험에 가입을 할 경우 국제배송료를 제외한 상품대금 전액이 1주일이내 환불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단, 유리제품은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안심보험출시>

2차결제시 안심보험 가입
안신보험에 가입을 하게되면 사진을 택배사에 전달후 파손보상
신청이 완료 되는 즉시 당일 상품대금에 한하여 환불이가능합니다.

당일 즉시 보상이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 안심보험은 최소 500엔부터 시작되며 상품대금에 5%가
보험료로 책정이되고 있습니다.
(단. 유리제품과 낚시대 피규어의 머리카락같은 민감한 제품은 제외되고 있습니다)

1. 재팬바이특송 파손/분실
<파손접수시 필수 자료항목>
1. 포장박스에 붙여진 운송장 번호 등의 확인을 위해 정확한 사진 첨부요망
2. 물품 포장상태가 확인 가능한 사진
3. 파손된 부분이 확인 가능한 물품 사진
4. 위의 내용이 누락할 경우 보상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항목을 체크해주시기 바라며, 운송장, 배송된 박스의 상태 및 내부 충전재(에어캡)는 폐기하지 마시고 함께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5. 특송은 별도 100불까지의 보상이 되고 나머지는 사전 보험 가입 여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택배사의 환불 절차로 대략 1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7. 추가 금액 부분은 필히 보험 가입을 하여야지만 100불 이상까지 보상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8. 해운특송의 경우 파손시 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일절 보상이 불가능 합니다. 이점 염두 하시고 필이 보험 가입을 요구 합니다.
2. EMS의 파손/분실
국제배송중 배송회사(우체국 등)의 과실로 인한 물품파손은 각 배송편 별로 별도의 배상 규정과 조건이 있습니다. 만일 파손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다음의 파손보상규정과 조건 등을 참조하시고 당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보상처리와 관련해서 도움을 드립니다. 2만엔 이상은 필히 보험에 가입 하여야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 보상기준
일본에서 배송을 기준할 때 EMS배송인 경우에는 상품가액이 2만엔 이상일 경우 2만엔까지 보상 됩니다. (추가는별도 보험가입)
2만엔 이상인 경우에는 보험 가입을 하실경우 상품 대금에 5%의 보험료가 발생 되겠습니다.
(EMS 보상가능시 낙찰가 + 해외배송료, 보상이 불가한 경우- 당사 안심보험 보상 규정에 따라서 물품 반납 후 물품 대금에 대해서 전액 환불가능)
100% 보상을 위해서는 2만엔 이상이신 물품은 필히 보험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보험등록 여부는 필히 게시판으로 남겨 주세요. 게시판으로 연락을 주시지 않을경우 보험 가입 절차가 취소 되실수 있습니다.
* 배상의무
EMS 발송국(일본)의 접수우체국에서 손해배상금지급의무
* 신청방법
1.고객님께 도착한 상태 그대로 한국 우체국으로 직접방문(행방조회 및 파손접수) 서류접수 를 하여 주셔야 합니다.
2. 접수 후 재팬바이 고객센터로 통보(게시판 및 전화, 이메일로 통보가능)
3. 당사 고객센터에서 일본 배송센터로 통보, 일본 배송센터에서 일본 우체국에 파손접수
4. 일본 우체국에서 일본 배송센터로 파손보상 통지서 발송 >> 일본 배송센터에서 환급신청서 작성 >> 일본 우체국에서 환급 >> EMS보상기준에 따라 당사에서 고객님에게 환급
5. 우체국 환불로 대략 1개월 가까이의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3. 해운의 파손/분실
* 보상기준
해운의 경우는 일절 보상 규정이 없는 상태 입니다. 이는 일본 우체국에서 그렇게 제공 하는 부분으로 분실 시에도 보상이 되지 않고 있는 상태 입니다. 이부분을 필히 동의 하신후에 이용을 하여 주셔야만 합니다.

현재 10년간 운영된 재팬바이 사이트에서 분실건은 아직 없었던 상태 입니다.
보상 기준을 꼭 확인후 해운으로 배송 신청후 결제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 모든 보상은 배송방법에 관계없이 물품을 수령하신 후 3일이내에 재팬바이 고객센터에 반드시 연락을 주셔야만 가능합니다.
4. 배상이 불가능한 경우
1. 화재,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해 우편물이 분실, 도난, 파손된 경우
2. 발송인의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
   - 포장부실로 인해 우편물이 파손된 경우
   - 내용품의 성질로 인해 우편물이 훼손된 경우
   - 물품가액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3. 금제품 등에 해당되어 관계 당국에 의해 압수 또는 폐기된 경우
4. 수취인이 이의 없이 우편물을 수취한 경우
5. 낚시대 제품이나 유리가 있는 제품의 경우 국제 항공 규정상 반송이 불가능 합니다.
※신청시 주의사항

- 파손된 물품은 고객님이 수령하시면 됩니다. 발송국으로 반송하지 마십시요!
- 혹 우체국에서 반송해야 한다고 할 경우는 당사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 파손신고 전 꼭! 당사로 먼저 상담을 받으시고 신고 부탁 드립니다.